성공한 사람들의 비법과 그것을 개발하기

2020. 5. 26. 19:20일상다반사

다음 글은 마야 사바노바라는 외국 작가의 글을 번역하였는데, 좀 어색한 부분은 나름대로 해석하여 각색하였다.

주된 내용은 성공한 사람들이 어떻게 성공을 했는지 살펴보고 그것을 우리 삶에 적용해보자는 것이다.




나는 내 사무실 창문을 통해 보수 중인 거대한 건물을 내려다보고 있다. 그것은 도시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데, 메인 광장으로 통하는 콘서트 홀이다.

매일, 나는 건설 인부들이 조금씩 조금씩 그것을 부수는 것을 보아왔다. 그들은 외벽, 내벽, 그리고 건축의 주요 기둥을 제외한 모든 것을 하나씩 제거해 갔다. 내가 청소년 시절 그곳에서 댄스쇼를 할 때 부모님께서 나를 보러 왔던 곳이 이제는 맨몸의 콘크리트 구조로 남았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천천히 재건하기 시작했는데 처음에는 내부를 정리하고 케이블과 파이프를 재설치한 다음 약간의 높이를 더하여 새로운 창틀을 넣는다.

어느 날, 꿈을 향한 나 자신의 느린 행보를 생각하며 지저분한 공사현장을 보고 있을 때, 그것으로부터 무언가 깨달았다.

그것은 건물을 재건하는 과정의 일부분인데, 삶도 마찬가지로 재건하는 과정이 있다고 생각해 본 적이 없다. 나 자신을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해보지 못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자기 내부를 파헤치지는 않으려고 한다

 

이것을 잠시 생각해보자.


당신의 생활에 멋있는 색갈을 입힐 수 있지만, 대대적인 변신을 원한다면 큰 공사가 없으면 할 수 없다. 그것은 현재 매우 인기 있는 모든 인테리어 쇼에 나온다. 그들이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변신이 필요한 부분에 망치를 휘두르는 것이다.

하늘을 날고 싶다면 지구를 떠나야 한다. 앞으로 나아가려면, 당신을 붙잡는 과거를 놓아야 한다.
<아미트 레이>

망치를 휘둘렀으니, 그것들을 두려워하게 될 것이다. 이게 무슨 의미일까? 당신에게서 무엇이 제거되어야 하고 무엇이 남아있어야 하는가? 이렇게 변화가 되어도 당신 자신이 될 수 있을까?

되돌릴 수 없는 과정이니 지금 결정해야 한다.


이렇게 결정하는데 있어서의 문제점



당신은 무엇을 포기해야 하는지 모른다.


어렸을 때, 나는 내가 성취하고 싶은 것들을 성취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나는 가족을 갖는 것을 포기해야 했다. 그리고 내게는 가족이 있었다.


그때부터 내 안의 작은 목소리가 크게 될 수 있는 기회를 놓쳤다고 말하고 있었다. 내게는 너무 늦었고, 더 이상 필요한 결정을 내릴 자유가 없다.


몇일 전, 나는 다크 피닉스란 영화를 봤는데, 마지막 장면에 감정이 그녀를 약하게 만든다는 말을 항상 들었던 진 그레이가 다음과 같이 말했다.

"틀렸어. 감정은 나를 강하게 만든다."


세계 최고의 시나리오 대사는 아니지만, 나한텐 정말 멋진 순간이었다. 당신의 감정은 당신이 그것들을 어떻게 다루느냐에 따라 당신을 더 약해지거나 더 강하게 만들 수 있다. 당신의 가족은 당신이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당신을 더 약해지거나 더 강하게 만들 수 있다.


그 때까지 나는 가족을 성공하기 위해 제거해야 할 것 중 하나로 보았다. 나는 나 자신, 나의 자신감, 그리고 세상이 내 삶의 토대로서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한 깊은 지식, 그리고 내가 성취한 의미 있는 모든 것의 이유들을 차례로 보았다.


내가 틀렸다. 우리 가족은 이제 내 건물의 기초가 되었다. 그들에게서 받는 사랑과 지지는 나를 강하게 만들고, 약하지 않게 만든다. 그걸 없애면 난 무너질 것이다.


버리지 말아야 할 것은 자급자족, 주위의 모든 사람들과 경쟁하고 싶은 욕망, 다른 사람들의 말을 경청하고, 반응하고 감동하기 등이다.

 

성공할 준비된 사람들은 포기를 할 수 있다.



그게 첫걸음이다. 우리 모두는 그것을 지적으로 알고 있지만, 감정적으로는 우리가 어떤 사람이기를 고수한다. 우리가 어렸을 때부터 해왔던 일이고, 몇 년 혹은 몇십 년 동안 해온 일인데, 한 가닥 실만 잡아당기면 모든 것이 풀릴 것 같은 느낌까지 들었다.


하지만 당신이 우러러보는 사람들은 그 실을 잡아당겼다. 그들은 그것을 하는 것을 두려워했지만, 그들은 그것을 했다. 힘들었지만 그들은 그것을 했다. 그들은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에 대한 긍정적인 면을 모두 보았지만, 그것만으로는 다음 단계를 위하여 충분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았으며, 그래서 그들은 적응했다.


자신을 알리는 방법



그것은 인식에서 시작된다. 첫째, 당신은 이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더 이상 당신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것들 위에 새로운 삶을 건설할 수 없다는 것을.


그러면 무엇을 없애야 하고 무엇을 남겨야 하는지를 가려내기 위해 내부 공사를 많이 해야 한다. 여러분이 스스로, 저널링, 명상, 기도를 통해, 혹은 인생 코치나 치료사의 전문적인 도움을 받기로 선택하든, 그것은 여러분의 결정이다. 당신은 무엇이 자신에게 최선인지 가장 잘 알고 있다.



이제 놓아주는 과정에서 과거로부터 많은 것을 잃게 되지만, 당신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디팍 초프라>

 


당신이 바꿔야 할 것 중 일부는 내부일 것이고, 일부는 외부일 것이다. 모두 주의깊게 계획하라. 이러한 변화들이 여러분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생각해보고, 각 변화를 구현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울지 생각해보고, 작게 시작하라. 그렇게 하면 계속 할 수 있다.


과거와의 줄을 끊고 뒤돌아보지 말라. 끝났다. 지금은 비어있지만 괜찮다. 그게 당신이 필요했던 것이다.

원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시간을 가져라. 이 공백을 다른 사람들의 기대나 당신의 가면 증후군으로 메우지 않도록 주의하라. 중요한 걸 대신 채워라.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 이 일을 할 수 있는 힘을 줄 만큼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이제 당신은 그것을 가지고 있다. 아무도 말하지 않는 성공한 사람들의 오직 한가지 기술 - 망치를 휘두르고 당신을 파괴할 수 있는 것.


당신은 이제 막 시작에 불과하겠지만 시작은 가장 힘든 부분이다. 당신이 이렇게 한다면, 당신은 준비가 된 것이다. 성공하는 길에 좋은 행운이 있기를.


요약하면, 이 글의 저자는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건물을 리모델링하는 것처럼, 자기 내부를 크게 수리를 해야한다. 즉, 버려야 할 것은 버리고, 남겨야 할 것은 남겨, 그 빈 공간에 새로운 것을 구축해야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얘기해주고 있다.